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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왕초보 구글 애드센스

알고보니 수익성 블로그 수익이 적은 5가지 이유

 



알고보니 수익성 블로그 수익이 적은 5가지 이유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많이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을것입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느낀점 중 블로그 수익과 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적을까 합니다.

 

전문성을 띤 포스팅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은 전문적인 분야(특히 컴퓨터, 인터넷 관련)를 다루는 포스트에서는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전문분야인 만큼 일반 사람들은 많이 방문하지 않을 것이고 방문한다고 해도 블로그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완벽하고 훌륭한 포스팅

 

일반적으로 정보검색단계를 보면, 검색엔진을 통하여 검색을 하고 검색결과중 어떤 하나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블로그, 사이트, 카페, 지식정보등) 방문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게 됩니다. 만약에 방문한 블로그에 원하는 정보를 찾게 되면 더 이상의 다른 링크를 클릭할 확률은 줄어들고, 그렇지 않다면 원하는 정보를 찾을때까지 계속 검색을 하거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며 이때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런데 정보검색자가 필요로 하는 또는 원하는 정보가 모두 얻을 수 있는 완벽한 포스팅을 했다면 정보검색자(정보수요자)는 더 이상 원하는 정보를 찾을 필요를 못 느끼게 되고, 찾는 정보와 유사한 링크를 클릭하지 않게 되어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것이라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에서 검색되지 않는 포스팅

 

아무리 좋은 내용의 글을 써도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많은 수익 발생은 기대하기 힘듦니다.

 

비인기 키워드 관련 포스팅

 

비인기 키워드 관련 포스팅이라 하니 조금은 추상적으로 들릴지 모르겠네요. 여기서 키워드란 검색엔진에서 입력되는 검색어, 즉 검색키워드를 말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무효클릭을 진단하는데 있어 가장 신뢰를 하는 광고클릭이 검색을 통하여 방문한 방문자가 클릭한 경우라고 합니다. 그만큼 구글은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을 중요시하고 신뢰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좀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으로부터의 유입량을 늘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달에 조회수가 100회정도밖에 안되는 키워드를 제목에 배치하는 것보다는 5만회 이상되는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과 글을 쓰는 방법이 훨씬 큰 수익을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항상 인기키워드가 들어가는 포스팅만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다만 이러한 사실을 늘 기억하고 같은 글을 적어도 좀더 검색이 있는 제목과 컨텐츠(블로그 ) 되도록 하면 수익이 조금이라도 늘어나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는 광고배치

 

 각각의 스킨에 따라 클릭율이 가장 좋은 위치에 배치를 해야 하고 또 스킨(배경색 및 글자색, 링크색등)하고 조화롭게 광고설정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이 블로그 수익을 조금이라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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